오늘은 페이스북 마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페이스북으로 광고를 하면 정말 좋은 것 중 하나!
특정한 타게팅을 대상으로 (ex. 25-35 나이의 여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다뤄볼게요 )
페이스북은 SNS기반의 온라인 네트워크 서비스 중 하나죠.
페이스북은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해서, 현재 전세계의 20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이예요.
( 2012년 인스타그램을 인수함 )
페이스북이라고 하면 왠지 10대-20대가 주류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아요.
실제로 30대 이상의 유저가 굉장히 많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고
심지어 50대 60대도 여전히 이용하는 네트워크 플랫폼이라는 사실!
상대적인 숫자로는 당연히 10대 2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게 맞지만,
절대적인 숫자로 보자면 30대 이상의 유저들도 굉장히 많이 분포되어있다는 것을 잊지말아야 할 것 같아요.
사실 10대-20대는 소통하는 것을 위주로 페이스북을 이용한다면
30대 이상의 경우는 실제로 광고컨텐츠가 매출로 전환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 페이스북을 피드만 봐도 어느정도 알 수 있어요.
제 페이스북 피드를 쭉쭉 내리다보면 이렇게 광고 컨텐츠가 보여지는데,
제가 제품 홍보과 마케팅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사가 많으니
이렇게 제 관심사에 맞춰진 광고들이 많이 뜨는 것 같아요.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마케팅, 제품홍보에 관련된 컨텐츠에 좋아요를 누르고
컨텐츠를 공유한 것들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해서
아 이 사람은 마케팅에 관심을 갖는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는거죠.
만약 제가 자동차에 관련된 컨텐츠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컨텐츠를 공유하거나, 친구들을 태그하면
제 페이스북 피드에는 자동차 브랜드 광고 또는 자동차 용품 광고들이 뜨기 시작하겠죠?
즉, 페이스북은 이 사람인 어떤곳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어떤 행동학적인 특징이 있는지를 데이터화해서
광고를 운영하는 광고주들의 타깃들 (각각의 사람들의 성향)에 맞춰진 광고를 송출해주는 광고플랫폼이기도 한거예요.
페이스북으로 광고 마케팅을 하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특정 유저 타게팅을 설정해서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아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보시면
[ 30대 / 남성 / 자동차 or 자동차보험 ] 에 관심을 갖고 있는 대상들에게만 광고를 송출 할 수 있어요.
잘 만들어진 제품 이미지, 제품 영상 컨텐츠가 있다면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타게팅 광고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본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어요.
다음글에서는 페이스북 광고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잘아보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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